오늘은 요즘 할만한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액션 게임, 슈팅 게임, 어드벤처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롤플레잉 게임, 퍼즐 게임, 음악 게임, 아케이드 게임, 스포츠 게임, MMORPG, MOBA 등등 여러 가지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들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버섯커 키우기
현재 App Store나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압도적으로 할만한 모바일 게임 순위 1위를 등극한 버섯커 키우기입니다. 세븐나이츠와 비슷하며, 상당한 중독성을 자랑하며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파밍되는 램프를 통해 장비를 소환하고, 필요없는 장비는 판매하여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사신키우기 광고가 버섯커 키우기랑 똑같으며, 필드 전투는 레전드 오브 슬라임과 동일하고, 특정 기물과 상호작용하여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 성장하는 게임 진행 방식은 같은 중국게임(…)인 요괴벌목꾼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리니지M
리니지M은 플레이어가 가상 세계에 입장하여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MMORPG입니다. 플레이어는 세계를 탐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플레이어들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강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24년 2월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리니지M은 한국을 중심으로 매출 상위권에 속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중 하나입니다. 버섯커 키우기에 이어 종합 순위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인기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원작인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의 인기와 이름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리니지는 한국을 중심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이에 따라 리니지M도 그 인기를 이어받았습니다.
오딘
카카오게임즈에서 이를 갈고 제작사인 라이온하트를 인수하여 모바일 게임 시장을 먹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 게임이죠. 현재 플레이어들에게도 무과금으로 할만 하다고 평을 받고 있는 MMORPG 게임입니다. 리니지가 너무 오래되서 실증나거나 새로운 모바일 게임 RPG를 찾는다면 현재 이만한 게임이 없다고 봅니다.
EA SPORTS FC 온라인
대한민국 대표 축구게임인 EA SPORTS FC 온라인 덕분으로 모바일까지도 사랑을 너무나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컴퓨터게임인 FC 온라인과의 연동 및 가장 중요한 접속 이벤트 등으로 높은 점유율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사실 모바일보단 PC에서 사랑을 받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벤트 상품을 받기 위해 올라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Last War
광고로 너무 유명한 게임입니다. 라스트워는 미니게임처럼 캐릭터를 왼쪽 오른쪽으로 왔다갔다하며 좋은 선택지를 고르는 키우는 게임인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다른 경쟁자들과 게임하는 전략, 경영 게임입니다. 광고에서만 봤을 때는 일반 미니게임처럼 보여 낚시 게임으로 했지만 하다보니 점점 빠져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종합 게임 순위 5위로 랭크되었습니다.